'주먹이 운다' 꿀복근 송가연, '너 나 섹시하냐?' FC로드 소속 파이터&로드걸


YG에 CL공주가 있다면, 로드FC엔 송가연이 있다. 우쭈쭈 대신, "이 새끼야!", "야, 너 운동하기 싫어?" 근육 터질 것 같은 오빠들의 거친언어를 듣는다는 게 참 아이러니 하지만. 그녀는 우아한 척도, 청순한 척도, 비싼척 하지도 않는다. 그냥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보여줄 뿐이다. 지금 이 순간 ! 대한민국에서 가장 섹시한 직장인 송가연 씨가 궁금하다면, 이 인터뷰를 정독할 것.
 
에디터 유지수
포토그래퍼 박준형


 

IMG_0015(보정)_메인2.jpg
 
ⓒ 가연씨 싸인 받꼬 시푼 사람! 하~~~~~~~잇! (jisu@happyrabbit.kr)
 

실물이 더 핫하다. 여자인 내가 멘트 날리고 싶을 정도로. "나 멘트면 넘어갈 수 있다." 하는 멘트가 있는가?
아직까진 없다.
 

여고생 파이터로 이슈 몰이를 했는데, 종합격투기에 빠지게 된 계기는?
어린시절 부터 유도를 즐겨 했다. 경호고등학교(경호원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고등학교)에 진학한 후, 킥복싱에 빠지게 되었고 종합격투기로 이어지게 되었다.

 
링 위에서 경기하는 모습을 봤다. 내 앞에 앉아 있는 당신과는 꽤 다른 모습이더라. 글쎄. 나라면 화장 지워질까 겁날 것 같기도.
오늘도 인터뷰가 있다고 해서 화장하고 왔지만, 이따가 연습할 때 보면 링 위에 글러브 끼고 있는 팬더 한마리를 볼 수 있을 거다. (웃음) 그래도 난 신경 안 쓴다. 링 위에서 여성성은 사라지고 파이터의 모습만 남는다.


 

IMG_0037(보정).jpg 

ⓒ  링 위로 올라오시죠.

주위 환경 탓도 있을 것 같다. 연습하는 것을 지켜보니, 우락부락한 파이터 오빠들이 “이새끼야, 더 쳐! 빨리 더 뚫고 들어가!”라 소리치던데?
(웃음) 오빠들은 내가 이렇게 예뻐도 여자로 안 보이나 보다. 날 얼마나 더 강하게 키우시려고 그러지? 얼굴도 막 때려주시고. 오히려 그런 부분이 감사하기도 하고, 내 승부욕을 더 자극시키기도 한다.
 

그러다 얼굴에 기스나겠다. 남성과의 성 대결에서도 2승을 거뒀는데 과연 당신을 때릴 만한 남성이 있을까? 얼짱파이터 타이틀 덕 본 경우도 있나?
슬프게도 덕 본적은 없다. 승부의 세계는 냉정한 법.

 
여성 선수가 로드걸로 데뷔하게 된 건 세계최초라 들었다. 선수와 로드걸의 일상의 차이점을 말해달라.
선수와 로드걸을 병행하고 있기에 크게 달라진 점은 없다. 이 곳 (서두원FC오피셜짐)에 매일 출근해 운동을 하고, 강습생들도 코치하며 지낸다. 아, 달라진 점은 식단을 신경 쓰기 시작했고, 거울을 자주 보기 시작했고, 피켓을 들며 연습하는 것?


 

4.jpg

ⓒ 로드걸로 활동하는 송가연 씨  (출처 - 송가연 씨)

꽤 쿨하네. 공주병 스타일은 아닌 것 같다.
보시면 알겠지만 딱히 여성스러운 스타일은 아니다. 내가 이전과 다르게 갑자기 여성스럽게 굴면 친구들한테 분명 놀림감이 될 것이다. 나 꽤 터프했거든.
 

학창시절 이야기 좀 잠시 나눠보자. 어떤 학생이었나? 교복 입은 모습이 궁금해진다.(철컹철컹)
공부보단 싸움질 하는 걸 더 좋아하는 마조히스트, 사디스트적인 
여학생이었다.(웃음) 딱히 교복이 섹시하진 않았는데? 책상 앞에 얌전히 앉아 있는 스타일은 아니었고, 시합에 나갔다. 부모님이 걱정 하실 것 같아 늦은 밤 김치찌개에 있는 돼지고기 건져먹듯, 몰래 나갔다.

 

IMG_0063(보정).jpg
 

ⓒ 패티큐어 없는 맨 발. 무신경한 모습이 섹시하다.


예전부터 운동을 했다면 삥 뜯겨 본 적은 없었을 것 같다. 
나 송가연인데?
 

불의를 보면 참는 성격인가?
참을 수 없다! 가서 한 대 때리기도(웃음). 지금 내가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서두원FC 오피셜짐에서 학원폭력 피해자들을 위해 무료로 운동을 가르쳐 주고 있다. 모여라.
 

이런 강한 모습들이 섹시함을 어필하는 거다. 팬에게 거침없이 로우킥을 날리는 영상을 봤다. 혹시, 진심으로 로우킥을 날리고 싶었던 사람이 있는가?
성폭행 가해자들! 관련 영화만 봐도 손이 부들거린다. 화가 나서 울 때도 있고, 눈을 질끈 감아버릴 때도 있다. 정말 화난다. 여자가 약자라는 편견 또한 날 화나게 만든다.
 

5.jpg

ⓒ 로드FC 소속 로드걸즈. 로드FC에 사람 청소부 안 필요하세요? (출처 - 송가연 씨)


가만히 있어도 섹시하다. 아직 어린 나이인데, 공부하는 건가? 모 가수는 야한 비디오를 보며 연습했다는 거짓말도 하더라.
글쎄. 내가 섹시한가?


모 케이블 방송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봤다. 덜덜 떠는 모습이 귀엽기도 하고, 청순하기도 하더라. 좋아하는 가수가 있나?
거미 선배님을 굉장히 좋아한다.


이런, 남자 가수를 말한 건데. 그럼 구체적인 이상형을 말해달라.
자신의 일에 열중하는 사람? (갑자기 주위에 있던 선수들이 격하게 운동하기 시작했다.) 남성도 이길 수 있는 나를 이해해주고, 날 존중해 주는 사람.

 

마지막으로, 당신에게 데이트 신청하고 싶어하는 늑대들을 위해 팁을 주자면? 좋아하는 영화장르를 말해달라.
조용한 영화를 좋아한다. 일본 영화를 주로 보는 편인데, <혐오스러운 마츠코의 일생>을 감명깊게 봤다.

 


송가연_판넬사진.jpg



5ff4761d-1fc5-4ee9-80c0-e9887e4432d5.png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