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결정 질문, 어떤 선택을 해야 좋을까요

1. 현재

모 공기업의 담당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연봉은 낮고, 직급이 오르지 않으면 연봉 인상은 없습니다. 많은 팀원이 퇴사한 상태라 불안함도 있습니다. 이런 불안한 환경에 한 기업의 최종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2. 선택지

합격한 회사는 지방에 있습니다. 공기업 자회사로 업무는 거의 비슷합니다. 연봉은 오르게 될 직급 (현재 있는 곳의) 연봉을 초봉으로 받게 됩니다. 반면 연고 없는 곳으로 가야 하고, 공기업이 아니라 불안도 합니다. 호봉제라 지속적으로 연봉을 오릅니다.

 


답변,

이런저런 얘기를 들어 보면 가는 조건이 좋지만 '이것밖에 없으니' 하게 되는 고민 같습니다. 막상 합격은 했지만 갈지 어떨지 고민이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연봉도 오르고, 안정적인 듯 하지만.... 연봉의 상승은 지방 근무 / 생활을 하면서 상쇄될 수 있습니다. 방도 구해야 하고, 적응도 해야 하니 이 비용이 일정 수준 상쇄되는 것이죠. 

 

더불어 이직 횟수가 짧고, 사람이 없을 땐 오히려 업무에서 기회이기도 합니다. 힘든 시간이 되겠지만, 버틴다면 낮은 연차에서 가능한 많은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얘기한 학교/전공의 특이점은 직무로 인해 많이 무뎌졌습니다. 현재 부족한 학교, 전문 지식을 회사 안팎에서 쌓는 것이 더 필요한 때입니다.

 

무엇보다 젊습니다.

성급한 결정 보다, 현재 커리어를 더 쌓고 강화하는 방향으로 지금 기업에서 기회를 찾아보세요!!

 

 

-

상담의 과정은 답을 구하기 위한 과정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내 마음속의 답에 대한 공감을 구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이번 상담은 짧지만.. 원하는 답이 51:49 정도로 유리한 상태처럼 보였습니다.

이런 때가 있습니다. 자신의 선택, 확신에 누군가의 근거가 더해지길 바라는 마음 이해합니다. 

 

더불어 현재 상황이 좋지는 않지만, 잦은 이직은 분명 커리어에 해가 됩니다.  그래서 앞선 포스팅처럼 현재에서 기회를 더 찾고, 좀 더 버텨 보는 것도 필요한 것이죠. 어떤 선택이든 응원합니다. 

 


 

by 일,상담소 이대표

 

 

+

더 많은 이직 상담 후기가 궁금하다면,

http://blog.naver.com/riverside79

 

나의 커리어/이직 상담이 필요하다면,

https://open.kakao.com/me/jobheping

 

+

댓글 및 메일 (jobhelping@naver.com)으로 궁금증 남겨 주시면 간단한 답변 드립니다.

오피스Wa 목록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