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봉짱의 추천 여행지; 세나가지마 이야기


봉짱이 사랑하는 오키나와, 그중에서도 특히 더 좋아하는 몇 군데 안에 꼭 이름을 올리는 곳이 바로 세나가지마에요. (섬 도島자를 일본어로 '시마' 또는 '지마'라고 읽어요. 즉 세나가섬이라는 뜻이죠^^) 봉짱이 처음 세나가지마라는 곳을 알게 된 건, 워킹홀리데이를 떠나기 전 이것저것 오키나와에 관한 정보를 찾아보던 때였어요. 오키나와는 교통이 불편해서 렌트카가 필수인데, 해외에서 렌트 경험이 없던 터라 걱정이 많이 되었거든요. 세나가지마는 오키나와 본섬과 다리로 연결되어있는 작은 무인도인데, 나하공항 바로 옆에 있어서 공항에서 렌트 픽업 후 운전 연습을 하기 좋다는 글을 보았었거든요. 막상 가 보니 너무나 작고 도로도 좁고, 바로 옆이 바다라서 연습하기에 적당한 곳은 아니었다는 후문이.. :(
 

 

@ 세나가지마의 특징을 잘 표현해 주는 사진 ^^


세나가지마와의 두 번째 인연은 워홀로 간지 정말 얼마 되지 않았을 무렵, 처음 초대받은 비치파티에서였어요. 사실 세나가지마의 단점 중 하나는, '비치'가 없다는 것입니다. 모래사장도 없고 수영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어요. ㅠ_ㅠ 그래서 처음에는 이게 무슨 비치파티야?!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때만 해도 지금처럼 일본어를 비교적 자유롭게 구사하지 못했던 때였는데, 조용히 한 쪽에 앉아 바라를 바라보며 마시는 맥주의 맛은 정말 최고였어요. 음.. 오키나와 사람들의 비치파티는 그냥 '바다를 보며 술과 함께 즐기는 파티' 정도로 정의할 수 있겠네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오키나와식 비치 파티 이야기도 들려드릴게요. ^^
  


그럼, 봉짱의 세나가지마의 추천 포인트 세 가지!


1) 세나가지마에서 보이는 바다는 나하 근처에서 볼 수 있는 바다 중 가장 맑고 투명한 편입니다. 날씨 좋은 날, 맑은 바다를 보고 싶지만 멀리 가지 못할 땐 세나가지마를 방문하면 되어요. 제가 처음 오키나와에 왔을 당시만 해도 식당 한두 개 정도만 있을 뿐, 아무것도 없는 섬이었어요. 하지만 온천 호텔이 생긴데 이어 최근에 ‘우미카지 테라스’라는 예쁜 건물도 들어섰어요! 화이트 풍 이국적인 인테리어로 마치 태평양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이국적인 우미카지 테라스의 야경


2) 세나가지마는 나하 공항 정말 바로 옆에 있어요(주소는 나하시가 아니라는 건 함정ㅋㅋ). 덕분에 활주로뿐만이 아니라 비행기가 이착륙하는 광경을 바로 코앞에서 볼 수 있어요! 나하공항은 활주로 수도 적고 특히 바쁘기로 유명해 쉴 새 없이 드나드는 비행기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조금 시끄러운 건 단점이지만, 비행기가 뜨고 내리는 광경은 몇 번을 보아도 신비로워요.

 

@ 세나가지마에서는 요렇게 비행기의 배를 가까이서 볼 수 있어요


3) 아까도 언급했듯이, 아무것도 없던 무인도였던 세나가지마에도 온천 호텔이 생겨 숙박객들이 머무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온천은 비숙박객도 이용 가능합니다. 규모는 작지만 깔끔하고, 무엇보다 노천탕을 많이 신경 써서 만든 느낌이에요. 노천탕은 인테리어 자체도 예쁘지만, 특히 쇄골 약간 밑까지 오는 깊이의 '입식탕'은 눈앞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 탕이에요. 봉짱이 완전 완전 추천하는 곳! 비 오는 날엔 비 오는 바다를 바라보며 운치 있게, 맑은 날엔 에메랄드빛 바다를 눈앞에서 보면서 힐링할 수 있는, 봉짱이 정말 좋아하는 장소에요.

 

@ 세나가지마에 있는 ‘류큐 온천 호텔’ 노천탕 전경


 

@ 벽에 기대어 서면 눈앞에 바로 바다가 보이는 매력 만점 입식탕



사실 세나가지마는 현지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해요. 봉짱도 친구들이 놀러 오거나, 여행의 마지막 코스로 언제나 세나가지마에 들르곤 했답니다. 나하와 가까워 마음 가볍게 갈 수 있는 데다가, 지금까지 이야기했던 것처럼 다양한 매력이 넘치는 곳이니까요.
 



오키나와에 방문하게 되신다면,
봉짱이 추천하는 여행지인
세나가지마에도
꼭 한번 들러 보세요^0^




이미지 출처; 구글재팬, meng!


봉짱
영원한 한량을 꿈꾸는 외국인노동자 

 
오피스Wa 목록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