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DBACKLOOP] 평범한 일에 재미를 불어넣다.

2016.01.22 16:00



 





















 
평범한 일에 재미를 불어 넣다.
게임화 서비스로 더 나은 세상과 삶을 만드는 FEEDBACKLOOP

우리는 항상 재밌는 것을 찾는다.
새로운 뭔가를 해야만 재미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

재미는 가까이에 있지만, 익숙해져서 느끼지 못할 뿐이다.
어떻게 일상에서 '재미'를 찾을 수 있을까?


사람들은 스타벅스에 가고, 커피를 구입하면 꼭 도장을 받는다.
주어진 도장을 모두 모으면, 쿠폰을 다이어리로 교환해준다.

주어진 개수의 도장을 모으는 '미션'을 수행하고, 그로 인해'재미'를 느끼고, '보상'으로 다이어리를 받는 것, 이는 실생활에서 찾을 수 있는 '게임화'이다.

게임화(Gamification)은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미, 보상, 경쟁 등의 요소를 다른 분야에 적용하는 기업으로, 게임(Game)+접미사 화(化)를 합친 신조어다. (네이버 지식백과, 트랜드 지식사전 게임화)

스타벅스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게임화'를 발견할 수 있다. 매번 새로운 미션을 제공하는 무한도전 같은 예능, 수강자가 학습하는 정도에 따라 배지와 점수를 제공하는 교육강의 코세라 등이 있다.

이처럼 게임화는 평범하거나 재미없는 일상에 게임의 요소를 도입해 재밌고 신나는 것으로 바꿔준다.

여기, 게임화 서비스를 통해 더 나은 세상과 삶을 만들어가는 회사가 있다.

바로"FEEDBACKLOOP"다. 
5명의 구성원들은 게임 관련 석박사 학위를 따거나, '게임화'에 대한 열정으로 안정적인 직장을 나와, 창업을 택했다.

현재 FEEDBACKLOOP게임북을 시작으로 의료, 방송, 교육 등 다양한 분야게임화를 적용할 계획이다.


재밌고 즐거운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이들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 된다

 
에디터 쭈 이현주 jju@happyrabbit.kr
디렉터 지경수 경지수 jisoocom@happyrabbi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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