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시삼십분] 짐카 서비스 1주년, 고객만족도 98%의 비결은?

2016.07.14 12:00



[Company | 다섯시삼십분]
짐카 서비스 1주년, 고객만족도 98%의 비결은?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 짐카의 1주년을 축하합니다~

오프라인 이사 서비스가 보편적이던 이사 시장에 자신들의 기술력을 접목시키며, 이사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다섯시삼십분! 이들은 ‘이사를 쉽게 만들자’라는 명료한 목표를 가지고 짐카 서비스를 발전시켜 왔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주문 가능한 ‘짐박스’, 친절하고 믿음직한 이사 전문가 ‘짐맨’, 고객 맞춤형 이사견적 및 결제 서비스까지!

짐카는 이사 준비부터 이삿 짐을 나르는 것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이사 서비스 제공하며, 1인 가구 이사의 해결사 노릇을 톡톡히 해주었습니다. 그 결과 고객 만족도 98%라는 놀라운 업적을 달성했고, 지난 5월 드디어 짐카가 서비스 1주년을 맞이했어요! (짝짝짝)

지난 1년간 짐카가 고객들에게 높은 지지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 궁금하지 않으세요? 그 노하우를 지금 공개합니다. :-)



 
 

짐카는 스마트한 이사 서비스를 통해 기존 이사 서비스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끊임없이 제안해 왔습니다. 특히, 짐카는 1인 가구 맞춤형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그 동안 누적되었던, 2만여 건의 이사 견적과 패턴을 분석했죠.

 

 그 결과 고객들의 특성에 따른 선호 상품들로 구성된 ‘짐카 에어’, ‘짐카 라이트’, ‘짐카 베이직’, ‘짐카 플러스’로 세분화된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1인가구 저격 짐카 서비스가 궁금해? http://blog.zimcar.kr/220675709940)
또한, 서비스 별로 짐의 양과 집 평수에 따른 평균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했습니다. 이로써 고객에게 짐카 서비스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 입장에서의 이사는 몇 년에 한 번씩 치르는 행사지만, 이삿짐을 나르는 서비스 종사자로선 열심히 일해도 신용을 쌓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바로 열악한 근무 환경과 갑의 부당한 대우 때문이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짐카는 이사 현장에서 근무하는 짐맨과 짐카 드라이버의 근무환경에 집중했습니다. 이삿 짐을 나르는 ‘짐맨’을 정규직으로 고용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용달차를 운행하는 ‘짐카드라이버’에게는 그들의 연륜과 경험을 인정해, 그에 걸맞은 대우를 제공하는 등 짐카드라이버 브랜딩에 힘썼습니다.  
이는 놀라운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짐맨의 친절함과 짐카드리이버의 전문성은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긍정적인 이사 경험을 제공했고,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니까요.



 
 

짐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용달차를 타고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짐카에서 별도로 운행하는 리무진을 타고 짐맨과 잡답을 나누며 여유롭게 이동하시면 되니까요! 하지만 짐카의 고객 취향을 저격 서비스는 이사가 마무리 된 후에야 비로소 빛을 발합니다. 
 

 

바로 1인가구 취향 저격, ‘첫 입주 선물’이 있기 때문인데요. 1인 가구 여성의 안전을 위한 침입경보기부터 홈파티용 와인, 그리고 집을 꾸밀 수 있는 ‘드라이플라워’ 등 그 종류만도 수십여 가지에 이릅니다.
비록 작은 이벤트 선물이지만, 예상치 못한 짐카의 선물 공세에 귀찮고 힘들기만 했던 이사가 즐거운 경험으로 바뀔 것 같네요.



이렇듯 고객 특성이 반영된 스마트한 서비스와 고객의 취향까지 저격한 이벤트로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짐카! 앞으로도 귀찮고 힘들기만 했던 이사를 즐거운 추억으로 남게 하기 위해 노력할 거예요. 짐카가 지난 1년간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여러분 때문이라는 거 다 아시죠? 앞으로도 짐카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릴게요! (제발~)


 
에디터 코미 윤초롱 ycr@ happyrabbit.kr
디렉터 따콩 배승환 kong@ happyrabbit.kr

 

(주)다섯시삼십분 회사이야기 더 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