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엠] 영향력에 가치를 더하다,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픽(ADPICK)

2016.04.18 13:00



소비자, 광고주, 인플루언서 모두가 상생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픽(ADPICK)으로 
승승장구 하고 있는 오드엠(ODDM).

애드픽이 서비스 출시 2년 반만에
소비자, 광고주, 인플루언서 모두가 상생하며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오피스N이 직접 들어봤습니다!


영향력에 가치를 더하다.


앱 다운로드 시 가장 눈이 가는 것이 있다.바로 앱의 실제 사용자가 올리는 ‘리뷰’이다.


확실히 좋은 리뷰가 많은 앱은 다운로드 수와 사용자도 많은 경향이 있다. 이러한 모바일 교류 활동에 주목한 사람이있었다.


“이 리뷰를 남기는 사람들의 영향력을 올바르게 측정해서 보다 가치 있는 무언가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 박무순 오드엠 CEO


그렇게 탄생한 것이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픽(ADPICK).

 

애드픽은 소비자, 광고주, 인플루언서 모두가 상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리뷰 콘텐츠를 만들어 홍보 활동을 하는 ‘인플루언서’의 역할과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애드픽의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어요.”


 “애드픽에 가입한 후 마음에 드는 캠페인을 자유롭게 선택합니다. 인플루언서는 해당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보거나 다양한 영상 및 홍보자료를 참고해서 리뷰 콘텐츠를 만들죠.”


“이렇게 제작된 콘텐츠를 자신이 운영하는 SNS 채널이나 주로 방문하는 채널에 배포(바이럴)합니다.”

 

“자신의 영향력이 크지 않아도 괜찮아요. 애드픽은 인플루언서가 미디어 성격에 맞는 리뷰 콘텐츠를 기획, 제작을 할 수 있도록 꼼꼼히 모니터링 하고 있어요. 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얻으실 수 있도록 서포트 해드리고 있어요!” – 안소연 오드엠 COO


애드픽의 인플루언서는 본인의 링크에서 발생한 성과에 따라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가계에 조금 보탬이 되고자 애드픽을 시작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더 많은 수익을 벌게 되어 내 집 마련의 꿈을 꿀 수 있게 되었어요!” – 직장인 인플루언서 **님


이런 호응 덕분일까. 애드픽은 서비스 출시 2년 반만에 업계에서 ‘진정성있고 효율적인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알려져 눈부신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또한 애드픽은 수익 창출을 넘어서 개인의 진로와 꿈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저는 작년에 수능을 친 수험생입니다. 사실 진로에 대해서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애드픽에서 인플루언서 활동을 시작하고 보니 전문적으로 마케팅 공부를 하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대학원서를 낼 때도 광고홍보학과를 선택했습니다. 저에게 수익보다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게 만들어주신 애드픽, 정말 감사합니다!” – 학생 인플루언서 **님


수익 창출부터 꿈 설계까지…. 모바일 시대에 맞는 유용한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는 애드픽.


애드픽과 함께 나의 영향력에 가치를 더해보는 건 어떨까?
 

당신과 굿잡 사이 오피스N

 
 
 
에디터 으니 이은이 zaceun@happyrabbit.kr 
제작 코미 윤초롱 ycr@happyrabbit.kr 

오드엠 회사이야기 더 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