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엠] 애드픽을 만드는 사람들#.1 인플루언서 ㈜위드공감

2016.04.27 17:00



[PEOPLE | 애드픽을 만드는 사람들#.1]
인플루언서 (주)위드공감 인터뷰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애드픽 파트너로 활동 중인 ㈜위드공감의 대표 손유종입니다. 저는 마케팅 관련 업종에 5년 동안 몸담고 있다가 작년에 회사를 설립했어요.






애드픽의 인플루언서* 활동은 어떻게 시작하셨나요?
마케터로 일하며 애드픽에 관심이 있었어요. 실사용자가 자발적으로 리뷰를 작성하고 이를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성 유저를 유입시키는 점이 매력적이었죠. 또한, 많은 광고주가 애드픽을 이용하고 계시더군요. 이런 서비스라면 오랫동안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했고, 이를 계기로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시작하게 됐어요.

*인플루언서(influence)란? 온라인상에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뜻함. 애드픽은 이러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측정하여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음.  





㈜위드공감을 창업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애드픽에서 여러 캠페인을 진행하며 가장 좋았던 점은 ‘실시간 리포트’에요. 이를 통해 사람들이 접속하는 경로, 시간대, 성비에 적절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죠. 덕분에 독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수익도 계속 증가했어요. 시장 상황이나 사업의 장래가 충분히 밝았다고 생각해 창업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현재 회사의 매출 규모 및 사업체 규모는 어떻게 되시나요?
㈜위드공감의 직원 수는 출퇴근 직원, 재택근무 직원, 작가, 관리자 등 모두를 포함하면 약 20여 명 입니다. 직접 보유하고 있는 SNS, 블로그, 카페 등의 규모는 대략 2,000만 명 정도 됩니다.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며 느낀 점을 공유해주세요.
사람들에게 진정성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 또 저희가 제공하는 정보를 보고 사람들이 공감하고 반응하는 점에서 매력적인 일이라고 생각해요.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면 어떤 가치를 얻을 수 있을까요?
수익 창출은 물론, 바이럴 마케팅 전문가로 발돋움하기 위한 초석을 다질 수 있습니다. 나아가 제2의 인생을 설계해볼 수도 있어요. 제가 마케터에서 법인 사업체를 운영하게 된 것처럼 말이죠.





▲애드픽을 서비스하는 오드엠 본사 사무실(위), 애드픽 운영진 모습(아래)
 

예비 인플루언서가 준비해야 할 것, 애드픽에서 지원해주는 것은 무엇이 있나요?
인플루언서를 꿈꾸고 있다면, 현재 트렌드와 사람들의 반응을 세밀하게 연구해야 합니다. 그리고 글쓰기 등 리뷰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능력도 있으면 좋죠. 이런 역량이 부족한 분들은 인플루언서 활동을 시작하시는데 고민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애드픽 운영진이 직접 인플루언서 관련 영상과 리뷰 작성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마케팅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질문에 대한 답도 빨라서 궁금증도 금방 해결할 수 있습니다.




후배 및 초보 인플루언서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창업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자면 지금 당장의 이익보다는 큰 그림을 그리고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라고 전하고 싶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광고를 진행하면 당장의 이익은 얻을 수 있어도 다음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거든요.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국내 최고의 바이럴 마케팅 광고 대행사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더불어 ㈜위드공감 마을을 만들어 직원 모두가 편안하게 일을 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습니다.
 
(주)위드공감에게 애드픽이란?
애드픽은 저희의 소울메이트입니다. 과거에는 바이럴 마케팅의 길을 시작하게 해주었고, 현재 밥을 챙겨주는 소중한 존재이며, 미래에는 세계를 같이 호령할 것이기 때문이죠!




에디터 코니 윤초롱 ycr@happyrabbit.kr 
디렉터 으니 이은이 zaceun@happyrabbit.kr 


오드엠 회사이야기 더 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