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엠] 독창적이고 독특한 모바일 서비스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회사 오드엠(ODDM)

2016.04.30 10:00



[NEWS] 굿잡뉴스
독창적이고 독특한 모바일 서비스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회사 오드엠(ODDM)






안녕하세요 잇님들 :-D
얼마 전 저희 오피스N 페이스북에서 HOT한 이벤트를 진행했었죠!
바로 오피스N굿잡 출시 1주년 댓글 이벤트였는데요~
많이들 참여 하셨나요?
 저는 직원짜응이라 응모할 수 없어 눈물이 앞을 가렸…흠흠




@너와 당첨까지 생각했어~예~~~(휘성st)
 
 
아무튼 저는 평소에도 리뷰 남기기,
기대 평 달기 이벤트 등을 많이 참여하는 편이예요!
(당첨률이 높은 건 안 비밀♥)

그런데 이벤트 당첨이 되려면
주변의 지인에게 메신저로 광고링크를 보내거나,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 및 소셜 페이지에 광고성 글을 포스팅을 해야 하잖아요.
 



@제발 그만둬…(심지어 모르는 사람ㅂㄷㅂㄷ)
 
이런 경우 주변의 원성을 사거나
운영하는 페이지 지수가 낮아지기 때문에 참여를 안 하게 되는 분들이 많은데요.
참여 하고 싶어도 블로그나 소셜 활동이 저조해
당첨 확률이 떨어지는 경우도 많고요ㅜㅜ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 입장에서도 비용은 들였지만
합리적으로 광고비 집행이 되었는지,
진짜 서비스를 즐길 진성 유저가 유입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어렵고요.




@총체적 난국
 
그런데! 여기 내가 좋아하는 게임앱, 쇼핑앱이나 영화 영상을
선택해 정성스럽게 리뷰를 남기면 정당하게 수익으로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합리적인 구조를 만든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수입을 얻어 개인이 법인을 차리고,
이루고 싶었던 것이 딱히 없었던 고등학생이
마케터를 꿈꾸게 되어 대학 진학을 하는 등,
수익 창출과 개인의 진로 설계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는데요!!

이 모든 것을 실현하고 있는
소비자, 광고주, 인플루언서 모두가 상생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픽(ADPICK)을 만드는 오드엠(ODDM)
을 잇님들에게 소개합니다~~
 
 

 

오드엠의 탄생 | 새롭고 가치 있는 모바일 서비스의 시작
 
오드엠의 박무순 대표님은 대학생시절 첫 창업의 실패를 경험으로
야후코리아에서 사회적인 경험을 쌓고 좋은 동료를 만나 재 창업에 성공하셨는데요.
대표님은 그 성공 비결을 다음과 같이 말씀해주셨습니다!

 



“창업 당시 저희와 같은 서비스가 없었기 때문에 운과 타이밍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픽에 집중하고 있고요.
앞으로도 모바일 시대에 맞는 누군가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통해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다면 계속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 오드엠 박무순 대표


 
 

독창적이고 독특한 서비스 | 팟게이트(Podgate), 애드픽(ADPICK)

독창적이고 독특한 모바일 서비스를 위해 회사 비전도
‘Odd Thinking, Colorful Making’ 으로 정한 오드엠!
오드엠은 기존 서비스와는 다른, 사용자에게 유용하면서
독특한 서비스란 어떤 것이 되어야 할지 고민했고,
IT와 사람의 관계에 집중했습니다.






오드엠의 독창성과 독특한 서비스 마인드를 볼 수 있는
첫 번째 서비스, 팟게이트(www.podgate.com)



팟게이트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모바일 앱 정보와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출시 당시 ‘오늘만 무료’ 코너가 인기를 끌면서(누적 800만 이상 다운로드)
필수 앱으로 자리잡았답니다!
 
 
두 번째 서비스, 애드픽(www.adpick.co.kr)




현재 오드엠의 주력 서비스이기도 한데요!
소비자에게는 올바른 정보를, 광고주에겐 효율적인 광고성과를,
인플루언서 및 매체에겐 높은 수익을 주는 가장 효율적인 모바일 광고 플랫폼입니다.




애드픽의 인플루언서들이 만든 광고들을 보면
일정 수준 이상의 퀄리티를 보장하고 있는데요~
 단순 광고 리뷰가 아닌 진성 유저들이 남기는
진정성있는 리뷰 콘텐츠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운영진이 인플루언서들의 활동을 철저히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마케팅 교육 개최, 커뮤니티 활성화로 인플루언서의
역량을 높이는 활동을 지원하며
동반 성장과 상생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일까요?
애드픽은 서비스 론칭 2년 반 만에
인플루언서들의 바이럴 활동을 활용한
성과형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1, 가입 파트너 수 34,
파트너 지급 수익 총 58억원,
연간 캠페인(광고) 진행 수 1,000여건 이상,
1개월 이상 장기 캠페인 수가 전체 캠페인의 30% 이상을 넘는 등
승승장구하고 있는데요!





또한 애드픽은 4월 초 일본 마켓까지 진출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한 발을 내디뎠고,





기사원문: 벤처스퀘어 http://www.venturesquare.net/719461
최근 50억 규모의 투자유치까지 받았다는…!! (크…넘나 부러운 것…☆)
정말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즐겁게 일하고 함께 성장하는 문화 | 자율적, 오너십, 수평적, 성공적!

오드엠은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역량과 오너십을 갖춘 사람들이 모여
즐겁게 일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오드엠의 문화를 아주 살짝 소개해드릴게요!


 


자기계발비 50%지원, 점심 도시락 반찬 싸오기,
보드게임으로 설거지 당번 정하기,
1시간 30분의 여유로운 점심시간 등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오드인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오너십을 발휘해
자발적으로 회사의 인테리어를 직접 하고,
직접 만든 명품 수제 탁구대에서 탁구를 즐깁니다.




오늘도 오드인은 먹이사슬 최상단 고양이 애드 실장님을 돌보며
따뜻하고 유쾌한 추억들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드엠의 브랜드 스토리, 어떠셨나요?
평소 오드엠의 만든 서비스 팟게이드, 애드픽을 사용하고 계시거나
관심 있었던 분들은 반가웠을 거예요!

모르셨던 분들도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굿잡회사 오드엠을 잘 아셨으리라 믿습니다~(찡긋)





“Odd Thinking, Colorful Making” 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오드엠을
오피스N이 응원합니다!!!




에디터 으니 이은이 zaceun@happyrabbit.kr 
감수 루시 유희수 hsyu@happyrabbit.kr

 
 

오드엠 회사이야기 더 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