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엠] 애드픽과 인플루언서가 상생하는 프로젝트 ‘2016 애드픽 스쿨 1기’에 다녀오다!

2016.05.06 10:00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은 어떤 직업을 준비중이신가요?
공무원? 연예인? 아님 회사 대표?

 


저는 마케터가 되는 것이 꿈이었어요.
취업 준비도 그걸 목표로 했고,
지금은 좋은 회사를 알리는 회사에 다니고 있죠!
 



리뷰계의 이단아 리뷰왕 ‘김리뷰’,
TV와 잡지를 넘나드는 패션 블로거 ‘유진’,
BJ계의 유재석! 아프리카 대통령! ‘대도서관’ 등
SNS상에서 연예인 뺨치게 유명한 
인플루언서(온라인상에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보고 있노라면 ‘꼭 회사를 다니지 않더라도
꿈을 이룰 수 있구나!’란 생각을 해요.


1인 미디어 전성시대라고 불리는 요즘
많은 분들이 저의 생각에 공감하실 것 같아요!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도 아프리카 BJ가
장래희망으로 자주 언급된다고 하니까요.

 
@이미지: 네이버 검색 ‘초등학생 장래희망’ 


‘그렇다면 나도 한 번...?’
하는 생각이 들어 해보려고 보면
SNS스타들 같은 재주도 없는 것 같고,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할지 까마득한 것도 사실이죠.


그런데 혹시, 개인의 영향력을 올바르게 측정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 
애드픽(ADPICK)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애드픽은 굿잡회사 오드엠(ODDM)이 만드는 서비스인데요.
소비자에게는 올바른 정보를, 광고주에겐 효율적인 광고성과를, 
인플루언서 및 매체에겐 높은 수익을 주는
가장 효율적인 모바일 광고 플랫폼입니다!

애드픽은 서비스 출시 2년 반 만에 
1,500개 캠페인 진행, 평균 800~1,000개 캠페인 실시간 진행,
한 번이라도 수익이 난 인플루언서 12만명 등
큰 성장을 이루며 성과형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1위를 달리고 있는데요.


애드픽이 이러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서비스를 열심히 사용해 준 인플루언서 분들 덕분이었어요.
그래서 애드픽은 이 성공을 조금이라도 나누기 위해 
‘2016 애드픽 스쿨 1기’를 개최하게 되었답니다!
애드픽과 인플루언서의 두근두근 오프라인 첫 만남!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시죠~




0교시: 2016 애드픽 스쿨 1기 소개

 


2016 애드픽 스쿨 1기는 
오직 애드픽 파트너(인플루언서)분들을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인데요!
전문가로부터 블로그와 페이스북 운영 노하우,
눈에 띄는 콘텐츠 제작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시간
으로 짜여졌어요.
강의 시작 전 애드픽을 만드는 오드엠 소개, 애드픽 현황, 
변경된 프리미엄 파트너 제도 안내가 있었고요.


 

멀리 지방에서 오시는 분들을 위해
강연 장소를 고속터미널 역 근처로 잡는 센스를 발휘해준 애드픽 운영진!
그럼 이제 그 강연 내용을 살짝 공개합니다~




1교시: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 강연을 해주신 와이즈플래닛 주경민 대표님은 
4년전 지인을 통해 블로그를 처음 접하고 취미로 시작하셨는데요.
이후 블로그의 매력에 빠져 마케팅 회사까지 창업하시게 되셨다고 합니다!


대표님께서는 블로그가 왜 필요하며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부터,
수익성 블로그와 일상 블로그가
혼합된 블로그 운영에 대한 내용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주경민 대표님이 말씀해주신 블로그 운영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실하게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 
꾸준히 포스팅할 취미거리나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성실하게 운영해보자.

2. 정확한 글일수록 노출이 잘 된다!
검색유입분석을 통해 상단 노출이 되는 키워드를 체크해서 제목과 본문에 적용해보자.

3. 장기적인 관점으로 애정을 가지고 포스팅하라!
고퀄리티 콘텐츠를 지향하고 노골적인 광고성 글은 지양하자.


과연…블로그 운영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강연이었는데요.
숙련도와 상관없이 성공적인 블로그 운영 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었어요!




2교시: 페이스북 운영

 

다음으로 이어진 페이스북 운영 강연!
우선 강사님 이력이 ㅎㄷㄷ 했어요.
바로 쿠팡 SNS 커뮤니케이션팀 조종완 과장님이었는데요.


강사님은 실무 사례를 바탕으로
현재 기업들의 페이스북 마케팅 동향과
변화된 페이스북의 상황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조종완 과장님의 페이스북 운영 포인트는 
명확한 운영목표, 컨셉&전략, 정교화, 모바일only, 인터렉션 유발, 커넥트, 
영향력 활용, 통계보다 지속적인 테스트-분석-개선
등이 있었습니다.


Q&A 시간에 저희도 질문을 드려보았는데요!
페이스북 운영 목적에 있어 클라이언트나 상사를 설득하는 방법이 있다면? 이란 질문에

“저도 요새 가장 고민하고 있는 부분인데요…
무조건 목표를 단순화해서 말해야 설득 할 수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라고 답해주셨어요. 
네…이 땅의 페이스북 운영자 여러분 힘내세요 ㅜㅜ!

 


3교시 : 마무리

준비된 강연이 마무리되고
애드픽을 만드는 오드엠 박무순 대표님이 단상으로 올라오셨어요!
 
애드픽을 서비스하게 된 계기와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서비스 시작하고 이렇게 오프라인에서 
많은 회원 분들을 만난게 처음인데요. 
새로운 모바일 시대에 인플루언서 분들은 새로운 주역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애드픽과 여러분이 오래도록 상생하는 관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애드픽은 여러분들의 영향력을 통해
수익을 더 잘 낼 수 있는 아이템을 개발하고,
지금처럼 투명한 운영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 박무순 오드엠 대표

뒤를 이어 아리따운 안소연 총괄 이사님이 나오셨는데요.
Q&A시간을 통해 인플루언서 분들에게 직접 질문을 받으며
애드픽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셨죠!


 


질의응답 중 인상적인 부분만 몇 가지 소개해드릴게요~

Q. 경쟁사에서 비슷한 캠페인을 더 높은 단가에 진행하니 넘어오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단가경쟁은 치킨게임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애드픽은 다른 곳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좋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인플루언서의 활동을 지원하는 등 장기적으로 더 큰 시장을 형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주로 게임 캠페인이 많은데, 확장계획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A. 현재 다양한 캠페인 구성과 그에 맞는 채널, 콘텐츠를 위한
상품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께서 만들어주신 광고 수치와
레퍼런스를 토대로 올해 중순부터 다양한 광고주를 모실 계획입니다. 

Q. 전환율이 이전과 같지 않은데 혹시 데이터 누락이 있는건 아닌가요?
A. 애드픽의 수익 전환 체크는 사람이 아닌 시스템이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의도적인 어뷰징, 한 아이디에서 동시에 여러 전환이 나타나는 
비정상인 경우를 제외하고 단 한건도 고의로 누락시킨적이 없습니다.
대표님이 개발자 출신이시기 때문에 
이 부분은 정말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전환 누락이 의심되는 경우, 
언제든지 저희 운영팀에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알찬 강연과 더불어 인플루언서의 꿈을 응원는 모습이
돋보였던 오드엠의 ‘2016 애드픽 스쿨 1기’ 현장 스케치 어떠셨나요?

앞으로도 계속 진행한다고하니 더 기대되더라고요~

 


에디터 후기

강연이 끝나고 집에 오는 길에 계속
1교시 주경민 대표님의 강연 내용이 머릿속에 맴돌더군요.
블로그를 운영하며 삶이 바뀐 사람들의 이야기였죠.

 


본인이 좋아하는 동물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전문가로 거듭난 사람부터
평범한 회사원에서 블로그를 통해 마케팅 회사 대표가 된 사람까지
대부분이 평범한 사람들이었지만
개인의 능력을 갈고 닦아 사회에 영향력을 갖게 되어

성공한 케이스였는데요.


 

만약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시작하세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당신의 꿈에 공감하는 사람은 많이 있으니까요!


 

에디터 코미 윤초롱 ycr@happyrabbit.kr 
디렉터 으니 이은이 zaceun@happyrabbi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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