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엠] 즐거움으로 가득한 공간 Open Company

2016.06.07 15:00

[Open Company]
즐거움으로 가득한 공간
오드엠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 중 하나로 인테리어를 선택하는 사람이 늘고 있어요. 이는 회사도 마찬가지인데요. 회사의 개성이라고 할 수 있는 경영철학을 근무환경에 담기 시작한 것이죠. 

 
 

대표적으로 직원들의 행복과 창의적인 업무에 몰입하는 것을 중요시하는 구글은, 회사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구글플렉스(Googleplex)’를 지었는데요. 구글러(*구글직원)는 호텔 경력의 요리사가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구내식당, 수영장, 마사지숍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있죠. 

 

그리고 ‘한국판 구글’로 화제를 모은 제니퍼소프트(JENNIFERSOFT)는 ‘삶과 놀이가 존재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파주 헤이리마을에 사옥을 지었어요. 1층엔 레스토랑 겸 키즈카페, 지하에는 수영장 등 업무 중에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했죠. 이런 자율적인 환경에서 소통과 공감이 일어나고, 자연스럽게 창의성과 열정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국내외로 근무 환경에 경영철학을 담은 회사가 늘고 있는 가운데, ‘즐겁게 재미있게 일하자!’란 경영철학을 녹여낸 회사가 있어요. 

 

 

바로 성과형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ADPICK)을 만드는 오드엠(ODDM)입니다.

 
구성원의, 구성원에 의한, 구성원을 위한
 
 

탁 트인 공간과 조명 아래 걸려 있는 예술 작품들. 언뜻 전시회장이 떠오르는 이곳이 바로 오드엠의 사무실이에요. 

오드엠은 지금의 사무실에 정착하기까지 3번의 이사를 했어요. 그리고 그때마다 회사는 돈을 들여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사무실을 부탁했죠. 하지만 매번 내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억지로 맞춰 입은 느낌을 지울 수 없었죠.

그러다 지금 사무실로 또 한 번의 이사가 결정되고 나자 “완벽하지는 않지만, 우리가 필요한대로 회사를 인테리어 해보자!”라며 몇 명의 구성원들이 셀프인테리어를 제안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구성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만든 지금의 사무실은 공간 전체에 은은하고 따뜻한 조명이 감돌아요. 사무실은 가벽을 만들어 공간을 반으로 나눴어요. 업무 공간과 휴식 공간으로 말이죠! 이는 업무 공간과 분리된 카페 같은 휴식 공간이 필요하다는 구성원의 생각이 반영된 것이라고 해요!
 
  

덕분에 구성원들은 휴식을 즐기기 위해 멀리 나가지 않아도 되죠. 사무실 로비 정면에 있는 유리문 하나만 열면 청담동에 있는 고급 카페와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뻔하지 않은 펀(FUN)한 곳
 

 

사무실 중심에 있는 탁구대도 마찬가지예요. 사무실에서 동료들과 자유롭게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대표님과 장원영 디자이너 그리고 또 한 명의 구성원이 함께 직접 제작한 것인데요. 
 
   

이 수제 탁구대의 주변은 점심시간만 되면 핫(HOT)해지죠. 오늘의 설거지 당번과 다음 날 식사 당번을 결정하는 결전이 매일 펼쳐지기 때문인데요. 종목은 탁구부터 시작해 카드게임까지 다양하답니다. 승부를 가리기 위한 구성원의 모습은 항상 즐겁습니다.


여러분의 사무실에는 당신을 기쁘게 하는 존재가 있나요? 오드엠에는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을 행복하게 해주는 실장님이 있습니다. 
바로 애드 실장님!!(짜란~!)

   
 

사실 소개와 다르게 애드 실장님은 강한 자에게는 한없이 약하지만 약한 자에게는 한없이 강한 극악무도한 상사인데요. 애드 실장님의 극악무도한 행동을 말하자면 끝이 없죠. 신참 모니터 앞에 떡하니 자리를 잡는 것은 기본! 연휴에 식사는 잘하셨는지 걱정돼 들릴라치면 초절정 애교로 연휴를 그대로 반납하게 하죠!

 
   

하루하루가 재미있는 이벤트로 가득한 오드엠. 이렇게 추억들이 쌓이는 만큼 회사에 대한 애정도 커져만 가는데요. 그래서 구성원들은 회사 일을 마치 내일처럼 여기고 따로 상사가 말하지 않아도 스스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며 일하고 있습니다! 어때요. 우리 회사 멋지지 않나요? 

 
에디터 코미 윤초롱 ycr@happyrabbit.kr 
디렉터 으니 이은이 zaceun@happyrabbit.kr 

오드엠 회사이야기 더 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