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디즈의 문화와 마인드를 말하다.

2016.09.22 13:00



경험에서 창업한 회사 ㅣ 마인디즈
자동차는 우리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교통수단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정기적인 점검을 받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를 잘 모르는 사람인 경우 어떤 제품을 교체해야 하는지, 어디서 정직하게 점검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어려움을 겪습니다. 마인디즈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면서 새로운 자동차 정비 문화를 이끌고자 창업된 회사입니다. 
 


‘새로운 자동차 정비 문화’
마인디즈의 박종관 대표와 박준영 공동대표는 자동차 제조사와 정비사로 일하면서 고객들로부터 자동차 점검에 대한 여러 가지 불편함을 접했습니다. 그들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자동차 정비에서 편리함과 신뢰감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방문형 출장정비서비스 ‘카랑’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원 속에 개발하였습니다. 카랑은 고객이 신청한 정비내용과 장소&날짜로 제휴&직영 정비사가 배정되어 고객이 있는 곳으로 출장하여 정비서비스가 시행되고 모든 정비 현장을 영상으로 담아 고객에게 전달하는 자동차 정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서비스입니다. 
 


‘일에 대한 집중을 중요시 여기는 회사’
마인디즈는 일을 할 때 집중하는 것을 중요시 여깁니다. 박종관 대표는 일하는 것에 많은 시간을투자하는 것보다 얼마나 집중하느냐가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그래서 자율 출퇴근, 자율 연월차 등 자발적 근무여건을 지향합니다. 이 부분은 일을 조절하면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구성원들이 가장 만족감을 느끼는 문화입니다. 그 결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각종 전시장 홍보공간/기회와 투자 컨설팅 기회를 지원받았습니다.
 




‘같이 성장하고 자는 마인드’ 
마인디즈의 구성원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면접 시, 박종관 대표가 직접 사업 소개를 했고 구성원들이 직접 하고 싶다고 결정하여 합류했다는 점입니다. 이승욱 영업&마케팅 과장은 우리나라에서는 시도해보지 않던 사업이라서 고민했지만, 사업 발표에서 ‘소비자들을 위한 서비스’라는 말이 기억에 남아서 입사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마인디즈만의 채용 문화로 스타트업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인재들을 채용했습니다. 
 

새로운 문화를 이끈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기존 문화에 익숙한 사람들을 이해시켜야 하고 거기서 오는 변수도 많기입니다. 하지만 마인디즈는 그것을 이겨낼 자신감이 있는 회사입니다. 바로 그들이 가진 비전과 마인드로 고객에게는 신뢰감을 주고 정비사들은 자부심을 갖게 하는 O2O의 개념을 가장 잘 이해하고 서비스하는 회사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자동차 정비문화를 위해 전진하는 마인디즈의 도전을 오피스N이 응원합니다.

 
 
에디터·편집 정지훈(88sustod@happyrabbit.kr)

(주)마인디즈 회사이야기 더 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