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젤리]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 출범! (service)

2016.07.12 21:00


안녕하세요. 잇님들! 최근 오픈 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정부 3.0 정책에 따라 여러 공공 기관에서 데이터를 개방하고 있다는 사실! 모두 잘 알고 계시죠? (이미 활용하는 기업들도 많아졌…)
 
누구나 쉽게 오픈 데이터 활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사회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분석하고 이해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해 졌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 위해선, 무엇보다 데이터 활성화가 선행돼야 하는데요.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관은 단순히 데이터가 공개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잘 활용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또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가 필요할 때 활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 시각화 전문기업 뉴스젤리가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바로 “데이터를 쉽게 시각화하자!”라는 뜻을 가진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입니다.

 
 
[그림1] DAISY = 데이터(DATA), + 쉽게(EASY) 활용하자!
 

데이지(DAISY)의 소개를 시작으로, 매주 데이지(DAISY)와 데이터 시각화에 관련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그렇다면,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는 데이터 활용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클릭 몇 번으로 데이터를 시각화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데이터 개방 시대를 맞아 데이터 사용과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인데요. 왜 데이지(DAISY)를 사용해야 하는지, 다른 솔루션과 차별화된 데이지(DAISY)만의 4가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2]데이터 활용에 가치를 더합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뉴스젤리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
 

첫째, 실시간 데이터 연동 기술
공공 데이터뿐만 아니라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의 실시간 검색이 가능하며, 기존의 *파일 타입에 개인 데이터도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둘째, 시각화 프레임 워크
새로운 시각화 유형을 빠르고 유연하게 개발할 수 있는 프레임 워크 기능입니다.
 
셋째, 다양한 시각화 유형
데이지(DAISY)는 공공 데이터 및 비정형 데이터에 최적화된 다양한 시각화 유형이 있습니다. 시각화 유형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넷째, 시각화 추천기술
데이터 메타구조, 통계 요약, 시각화 활동 데이터를 학습하여 시각화 기법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기능입니다. 어떤 시각화 유형을 써야 효과적으로 의미를 도출할 수 있을지 궁금할 때, 시각화 추천기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그 자체만으로는 의미가 있을 수 없습니다. 데이터가 품고 있는 유의미한 가치를 찾아, 활용해야 비로소 데이터는 의미가 있게 됩니다. 그래서 데이터가 품고 있는 의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이지(DAISY)는 주목 받는 솔루션입니다. 사용자는 데이지(DAISY)의 실시간 데이터 연동 기술을 통해 연동된 데이터를 쉽게 검색 하고, 시각화 추천 기술로 데이터에 알맞은 시각화 유형을 선택해 자신만의 시각화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DAISY)는 기존의 해외 솔루션보다 빠른 구축이 가능하며, 국내 공공 데이터에 최적화된 솔루션입니다. 또 데이지(DAISY)의 손쉬운 사용법은 사용자의 만족도를 한층 높여줍니다. 오늘 간략하게 데이지(DAISY)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벌써 관심이 가지 않으신가요?
 
다음 소식은 데이지(DAISY) 솔루션을 실제로 쓰고 있는 기관과 기업을 소개할까 합니다.
서울시 열린 데이터 광장, 한국정보화진흥원, SK telecom!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기관과 기업이 사용 중인데요.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데이터 활용에 가치를 더합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

데이지 문의 : daisy@newsjel.ly
소개영상: https://youtu.be/FfuCPJmVHFA  
브로셔 다운로드 : https://goo.gl/laV50j  

 
에디터 지경수 경지수 jisoocom@happyrabbit.kr
편집 따콩 배승환 kong@happyrabbit.kr

뉴스젤리 회사이야기 더 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