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젤리] 데이지(DAISY) 탄생 비화, MS Bizspark Plus 지원받다!

2016.08.08 13:00

안녕하세요. 오늘도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의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세 번째 포스팅에서 전해드린 대로 오늘의 주제는 ‘데이지(DAISY) 탄생 비화’입니다. 데이지(DAISY)를 세상에 내놓기 위해 뉴스젤리 내부 전문가들은 밤낮없는 시간을 보냈고, 보다 완성도 높은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외부 관계자분들도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그 중, MicroSoftBizspark Plus를 지원을 받은 스토리를 공개할까 합니다. 먼저 뉴스젤리 데이지(DAISY)탄생과정이 담긴 영상을 보고 가실게요!

 
영상 재미있게 보셨나요? 영상에서 소개됐듯이 뉴스젤리는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기술로 사람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이를 위해 데이터를 시각화 콘텐츠로 만들어 사용자들에게 가볍게 보여주기 시작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콘텐츠의 퀄리티가 발전하게 되었죠.

이후 뉴스젤리는 데이터 시각화의 노하우,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데이터 속에서 포함된 의미와 새로운 데이터 모델을 발견해 정보를 추출하고 의사 결정에 이용하는 과정. 즉 데이터 속에 숨겨진 패턴과 관계를 찾아내 광맥을 찾듯이 정보를 발견해 내는 것.

그렇다면 DAISY가 지원받은 Micro Soft사의 Bizspark Plus는 무엇일까요? 우선, Bizspark은 MicroSoft사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말하는데요. 3년 동안 MicroSoft사의 관련 소프트웨어 무상 제공, 법률 조언, 금융, 1,500여 개 이상의 파트너들과의 교류 등! 스타트업에게 유용한 정보 및 서비스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죠. 지원 조건만 충족하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 프로그램은 2008년부터 진행되어 2016년 현재 100개가 넘는 국가에서 수많은 스타트업들이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뉴스젤리는 데이지(DAISY) 개발로 ‘Smart Growth(MicroSoft와 KOTRA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유망 S/W 벤처 창업 및 초기 기업 육성 사업)’의 TOP5에 선정되어 Bizspark 보다 더 상위 단계인 Bizspark Plus 지원을 받고 있는데요. 덕분에 애저 클라우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주얼 스튜디오나 MS 오피스와 같은 소프트웨어도 무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지원받는 기업은 전 세계적으로 몇 곳 없다고 하니 감개무량할 따름이죠.

앞으로도 뉴스젤리가 국내를 넘어서 전 세계의 데이터 활용에 가치를 더하는 그 날까지! 데이지(DAISY)의 행보가 쭈욱~~ 계속되길 바라며! 항상 머무르지 않고, 발전하는 DAISY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데이터 활용에 가치를 더합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
데이지 문의 : daisy@newsjel.ly
브로셔 다운로드 : https://goo.gl/LN9BO9
데이지 데모 URL : http://daisy.newsjel.ly/solution/
데이지 홍보 동영상 URL : https://goo.gl/bqU6Ol
 
에디터 지경수 경지수 jisoocom@happyrabbit.kr
편집 따콩 배승환 kong@happyrabbit.kr

뉴스젤리 회사이야기 더 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