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젤리] 데이지(DAISY) 공개 SW 라이선스 검증!!

2016.09.13 13:00

안녕하세요.
뉴스젤리 데이지(DAISY) 소식으로 찾아온 오피스N입니다.
여러분! 이번 한 주 멋지게 시작하셨나요? 저는 일이 손에 잡히지 않을 정도로 설레는 월요일을 보내고 있답니다. 아마 여러분도 비슷할 것으로 생각하는데 말이죠. 호홋

이번 주에는 대명절이라 부르는 추석이 있습니다! 주말을 포함 무려 5일 동안의 휴일을 즐길 수 있는데요. 지친 대학생, 취준생, 직장이 모두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힐링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잔소리 공격은 슬쩍 피하시고요. ^~^

오늘 전해드릴 뉴스젤리 소식은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의 공개 SW 라이선스 검증 소식입니다. 최근 뉴스젤리는 데이지(DAISY)를 공개 SW로 전환하기 위해서 라이선스 검증을 받는 데 집중했습니다.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는 그 동안 오픈 소스로 부분 공개가 되어 있었는데요. 사용자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완벽한 오픈 소스를 공개하고 솔루션 자체를 공개 SW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NIPA의 공개 SW 검증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위 그림을 통해 라이선스 검증 보고서 결과 중 종합 의견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합 의견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의 공개 소프트웨어(이하 SW) 검증을 통해, GPL 3.0 라이선스로 공개하는 것이 문제없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젤리의 데이지(DAISY)가 NIPA에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입니다! (짝짝짝)
 
여기서 “GPL 3.0 라이선스가 뭐야?”라는 궁금증이 생겼다면, 아래 내용을 주목해주세요.
 
GPL 3.0 라이선스는 공개운영체계인 GNU 프로젝트로부터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에 적용되는 라이선스를 말합니다. 즉, 사용자들이 소프트웨어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사용하며 내용을 수정하도록 보증하는 것을 뜻하지요.
 
전체 공개 SW의 70~80%가 적용되는 공개 SW 라이선스로, 공개 SW 세계의 헌법이라는 별칭까지 갖고 있는 대표적인 공개 라이선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NIPA에 인정받은 GPL 3.0 라이선스로 인해, 데이지(DAISY)로 가공한 시각화 데이터를 더 많은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다는 사실! (으쓱) 그 동안 뉴스젤리는 데이지(DAISY)로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이해하고 시각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었는데, 조금씩 성장해가며 여러 기관에 인정받는 것 같아 굉장히 뿌듯하네요. 잠깐 눈물 좀 닦고 올게요……
 
뉴스젤리는 더욱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항상 발전된 형태의 자료들을 업데이트하는 국내 최고의 시각화 솔루션이 되기 위해 오늘도 불철주야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뉴스젤리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의 꾸준한 행보를 응원해주세요!



*데이터 활용에 가치를 더합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

데이지 문의 : daisy@newsjel.ly
브로셔 다운로드 : https://goo.gl/LN9BO9
데이지 데모 URL : http://daisy.newsjel.ly/solution/
데이지 홍보 동영상 URL : https://goo.gl/bqU6Ol

 
에디터 지경수 경지수 jisoocom@happyrabbit.kr
편집 따콩 배승환 kong@happyrabbit.kr

뉴스젤리 회사이야기 더 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