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젤리] 한국서부발전, 공공데이터 개방을 데이지(DAISY)와 함께하다

2016.12.05 18:00


 

[COMPANY]
한국서부발전, 공공데이터 개방을 데이지(DAISY)와 함께하다




 

옮긴이 경지수 jisoocom@happyrabbit.kr
 

 

안녕하세요, 12월에도 어김없이 데이터 시각화 전문 기업 뉴스젤리의 소식을 전해드릴 오피스N 입니다. 오늘은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와 만난 또 다른 에너지 기업, 한국서부발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9월에 소개해드린 한국남동발전의 데이지(DAISY) 활용 소식. 기억하시나요? (URL: https://goo.gl/UqHCZz)
 

 


서부발전이 이행해야 할 정책 과제들을 통합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종합 추진 체계를 뜻하는데요. 한국서부발전은 이를 통해 정부 3.0 가치를 확산하고 ‘국민 행복을 창조하는 에너지 기업’이라는 기업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답니다. 


한국서부발전은 새로운 정부 운영 패러다임인 정부 3.0에 부응하여 서부발전이 이행해야 할 과제들을 통합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종합 추진체계 KOWEPO 3.0을 구축했습니다.

한국서부발전은 태안발전본부를 비롯하여 평택, 서인천, 군산 등 4개 발전단지에서 국내 총 발전설비 용량의 약 10%에 해당하는 10,972MW의 설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 성장 동력 확충을 위해 라오스, 미얀마, 인도,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신규사업 개발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에너지 기업으로서 그 역량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KOWEPO 3.0 이행체계도"


이행목표
[국민이 공감하는 kowep3.0 구현]


이행방향과 중점과제

투명한 정부 구현
- 공공정보의 적극 공개로 국민 알 권리 충족.
- 공공데이터 민간활용 지원 기반 마련

유능한 정부 구현
- 협업과 소통을 통한 정책역량 제고
- 클라우드 기반 지식경영 체계 구현

서비스 정부 구현
- 찾아가는 서비스 및 사각지대 해소
- 고객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고


 

 

이러한 과업 달성 와중에, 한국서부발전과 뉴스젤리의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데이지(DAISY)’가 만났는데요. 한국서부발전이 개방하는 에너지 관련 공공데이터를, 데이지(DAISY)를 통해 시각화함으로써 국민에게 한층 더 다가가고자 합니다.


 

 


앞으로 데이지(DAISY)를 사용해서 만들어질 시각화 결과물들을 통해, 국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한국서부발전이 되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오피스N은 뉴스젤리 데이지(DAISY)와 함께할 다양한 기관의 소식을 가지고 빠른 시일 내에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데이터 활용에 가치를 더합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

데이지 문의 : daisy@newsjel.ly
브로셔 다운로드 : https://goo.gl/LN9BO9
데이지 데모 URL : http://daisy.newsjel.ly/solution/
데이지 홍보 동영상 URL : https://goo.gl/bqU6Ol

뉴스젤리 회사이야기 더 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