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젤리] 한국남부발전,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와 함께 발전할 준비!

2017.01.25 16:00

 

 

[COMPANY]

한국남부발전,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와 만나다!

 

 

 

 

옮긴이 경지수 jisoocom@happyrabbit.kr


 

유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날씨도 춥고, 갑자기 찾아온 미세 먼지 때문에 다들 외출이 어려우셨죠? 그래도 다행히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날씨가 조금은 풀린다고 합니다. 올 명절, 고향에 방문하셔서, 친척분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기 바랍니다. 그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 소망하는 바 이루는 2017년이 되길, 오피스N이 기원합니다.

오늘의 뉴스젤리 데이지 이야기는, 전국 6개 지역에서 국내 발전량의 11%를 책임지고 있는 ‘한국남부발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인 데이지와 한국남부발전에 만나 어떤 변화를 이끌었는지 전해드리겠습니다.

(한국남부발전 공공데이터 시각화 바로가기>> https://dataopen.kospo.co.kr/daisy/)
 


 

공공정보를 개방하여 대한민국 행복 에너지 발전에 기여하는 KOSPO 3.0 프로젝트

한국남부발전은 ‘대한민국 행복 에너지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국내 발전사 최초로 풍력발전소를 건설해 신재생 에너지 발전사업을 추진해왔을 만큼, 환경과 국민을 위한 발전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국민의 행복과 국민경제 발전을 위해, 한국남부발전은 KOSPO 3.0라는 남부발전만의 프로젝트를 만들어 투명한 운영과 국민들과의 소통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는데요.
 



그리고 이 KOSPO 3.0 의 추진과제 중 하나인 공공데이터 개방을 위해 노력하던 중, 공공데이터를 가장 쉽게 볼 수 있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뉴스젤리의 데이터시각화 솔루션인 ‘데이지(DAISY)’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남부발전이 개방하는 에너지 관련 공공데이터들은 어떤 것이 있고, 데이지를 통해 어떤 시각화 자료가 만들어지기 시작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한국남부발전이 DAISY를 도입한지 아직 한 달도 채 되지 않았지만 월간 발전 실적은 물론, 신재생 에너지 관련 차트, 발전소 주변 대기 농도까지 한국남부발전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시각화 차트들을 통해 남부발전의 현황과 발전량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누구나 쉽게 한국남부발전 공공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또 어떤 멋진 시각화 데이터들이 만들어질지 벌써 기대되네요!

에너지에 관심이 있거나, 혹시 발전 공기업에 취업을 준비하시거나 관련분야에 대한 연구를 하시는 분이시라면 남부발전의 공공데이터 시각화 서비스를 통해 알찬 정보들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한국남부발전 공공데이터 시각화 서비스 바로가기 https://dataopen.kospo.co.kr/daisy/

그럼 저는 데이지와 함께 할 또 다른 기관의 소식으로 빠른 시일 내에 다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데이터 활용에 가치를 더합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DAISY)”
데이지 문의 : daisy@newsjel.ly
브로셔 다운로드 : https://goo.gl/LN9BO9

뉴스젤리 회사이야기 더 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