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2015 인크루트 연말결산 1탄! 돌아온 대세, 인크루트

2015.12.11 17:00





올 한해 마무리 잘하고 계신가요? 어느덧 2015년의 막바지, 12월이라니 믿기지 않네요! 저희 인크루트는 올해 창립 17주년을 맞이하여 ‘취준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일에 집중했는데요. 이를 위해 캠페인 영상, 취업학교, 하반기 채용 설명회, 취얼업포인트까지 각종 신 서비스를 연달아 론칭 하면서 정말 숨 가쁘게 달려왔어요! 

이런 저희의 노력을 취준생 여러분께서 알아봐 주신 걸까요? 인크루트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수도 1년 사이에 5만에서 10만으로 껑충! 뛰어올랐고요~ 이 자리를 빌려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 밖에도 수많은 일이 있었지만, 그 중 ‘BEST ISSUE 6’ 를 꼽아 리마인드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사실 기다렸죠? 다 알아요 후후


이름하여 ‘2015 인크루트 연말결산!’ 뜸 들이면 현기증 나니까 바로 시작해보도록 할까요? 그 1탄! ‘돌아온 대세, 인크루트’ 편입니다. 



Ⅰ. 인크루트, 2015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취업포탈 부문 수상(2015.2.6)
 


‘일과 사람을 연결하는 기회를 제공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기업 이념으로 열심히 달려온 인크루트는 연초부터 의미 있는 소식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2015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취업포털 부문에 인크루트가 선정되었다는 건데요~
 

@인크루트를 대표해 서비스운영본부의 임경현 본부장님께서 환한 미소로 수상 하셨어요!

채용박람회장에서의 효과적인 매칭을 위한 솔루션, 직접 찾아가 배포하는 알찬 자료집 ‘공채특집’, 국내 유일 고속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취업학교’ 등 취준생 중심 서비스로 날마다 취준생 곁을 든든하게 지키는 인크루트!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취준생 중심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불끈)!!


 



Ⅱ. Mobile First, 인크루트 홈페이지 전면개편(2015.3.12)


 
지금은 바야흐로 모바일 전성시대! 실리콘밸리 IT 기업들도 Mobile! Mobile! Mobile! 을 외치고 있다는데요. 취업포털 1세대이자 인터넷 이력서를 국내에 처음 도입한 인크루트도 이런 시대의 흐름을 타고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탈바꿈했답니다! 하지만 단순히 레이아웃, 디자인만 리뉴얼 했다고 생각했다면 That’s No No해~
 

@레알 노노.jpg

인크루트는 ‘Mobile First’를 기치로 “UI&UX 개선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욱 빠르고 쉬운 연결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적을 위해 다음과 같은 리뉴얼 포인트를 두었습니다.

-포인트1, 이용자가 원하는 채용정보의 탐색과 이력서 작성, 취업자료 열람 등이 쉽도록 메뉴를 ‘편의성’과 ‘신속성’ 중심으로 변경했습니다.
-포인트2, 채용정보 노출 방식의 변화로 기업별로 적합한 이미지를 결합해 ‘가시성’과 ‘가독성’을 동시에 높였어요.
-포인트3, 오늘 본 채용정보, 관심기업정보, 스크랩정보 등 개인화 기능을 ‘당신을 위한’ 카테고리로 통합하여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경험을 제공합니다.
 


크…여러분을 위한 인크루트의 노력, 느껴지시나요? 그런데 아직도 인크루트 앱이 없다고요?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맞춤정보부터 입사지원까지, 한 번에 해보세요!
 




Ⅲ. ‘내가 걷는 이곳이 나의 길’, 어느 취준생의 지친 하루 광고 캠페인(2015.2.24)
 

 

“취준생에게 가장 힘든 순간은 언제일까요? 지친 취준생들의 하루에 위로와 응원을 보내며 준비한 뮤직드라마. 윤종신, 곽진언, 김필의 목소리로 만나보세요”

이번 영상은 상대방의 직업을 물어볼 때 영어권에서는 ‘what do you do?’(당신은 무엇을 합니까?)라고 질문하는 반면, 우리 사회에서는 ‘너 어디 다녀?’라고 묻는다는 차이점에서 시작됐는데요. 인크루트는 영상을 통해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고 사회가 제시하는 기준에 따라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내가 걷는 이곳이 나의 길’이라는 메시지 전달해주었죠. 


 
이를 보고 취업준비에 잊고 있었던 진짜 나의 꿈, 내가 하고 싶었던 일에 도전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는 코멘트도 많았어요.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님은 작년 몰래 카메라 캠페인 영상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https://www.youtube.com/watch?v=e5DluM4vEWY)’이 힘든 취준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던졌다면, 이번 지친 하루 캠페인 영상은 본인이 하고 싶은 일에 방향을 설정하고 '나 자신을 사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셨습니다. 이처럼 현실은 어렵지만 좌절하지 말고, 능동적으로 도전하며 자신의 삶을 개척하는 자세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기쁜 소식 하나. 캠페인에 출연한 주연 배우님이 캐스팅 당시 무명이었지만, 이후에 일이 잘 풀렸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도 있습니다. 그의 앞길도 응원합니다!).
 

@내가 걷는 이 곳이 나의 길. 취준생 여러분 파이팅!

아~ 벌써 2015 인크루트 연말결산 1탄이 끝나버렸어요! 다음 주는 2탄 ‘취준생 정조준 서비스 BIG3’로찾아 오겠습니다. 그때까지 딱 기다려주세요^0^ 




에디터 으니 이은이 zaceun@happyrabbit.kr

인크루트㈜ 회사이야기 더 보기

맨 위로 가기